일상

티스토리 애드센스 승인 후기/이틀만에 답장왔습니다!

꿀대리 2020. 6. 1. 20:35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후기에 대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3월 중순부터 취미생활로 인생 첫 블로그를 시작했습니다!

꾸준히 올릴 만한 주제가 딱히 떠오르지 않아서 '맛집'을 주제로 하여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했는데요
역시나 하루도 빠짐없이 쓰는 것은 쉽지 않더라구요ㅠㅠ

 


각종 블로그와 유투브에서 말하는 애드센스 승인받는 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일1포스팅
2. 전문적인 글쓰기
3. 1000자이상 쓰기


애드센스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은 아니지만 대표적으로 이 세가지 요건을 말씀하시더라구요.

 


일단 주제가 다양한 것보다는 몇가지 주제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해서 저는 맛집과 카페만 팠구요.
전문적이지는 않고 그냥 제가 친구들과 놀러다니면서 일반인 입장에서 느낀 점만 적었어요.

제게 1000자는 너무 길어서... 최대한 정성스럽게 한 500자정도라도 적으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꼭 지키고자 한 건 1일 1포스팅!

이게 진짜 어려웠어요ㅠㅠ 콘텐츠도 많아야 하고 부지런해야하니까요ㅠㅠ

비록 지키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시간이 되는 날에는 꾸준히 포스팅을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5월초 적당히 글이 쌓였을 때쯤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하려고 하니 슬픈소식이....!
코로나 등의 이유로 애드센스 검토가 불가하다며 불승인 되는 사례가 많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신청도 못하고 좌절하고 있다가 이와중에도 누군가는 승인을 받았다는 후기를 읽고 혹시 모르니 신청이나 해보자 싶어서 5월 27일 신청했습니다.

그리고 5월 29일 예상치도 못하게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ㅎㅎ


다시 힘내서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제 기준으로 봤을 때는 전문적이거나 긴 글이 아니더라도 꾸준히 일관된 주제에 대한 포스팅을 많이 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두달 반정도의 기간동안 약 50개의 포스팅 올렸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다면 애드센스를 신청하려는 분들이겠죠...?

불승인 후기가 많아서 망설이는 분들이 계신다면 혹시 모르니 얼른 애드센스 신청하시고 좋은 결과 있길 바라겠습니다.